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트 페이지 링크를 사용하여 구매한 제품을 통해,
쿠팡 파트너스 및 제휴 광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도쿄, 오사카는 그만! 일본 소도시 무비자 여행, 숨겨진 보석을 찾아서

by 큐* 2025. 7. 10.

출처: unsplash

 

도쿄, 오사카는 그만! 일본 소도시 무비자 여행, 숨겨진 보석을 찾아서

도쿄의 화려함, 오사카의 활기참. 익숙한 일본 여행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찾고 계신가요? 북적이는 대도시를 떠나 고즈넉한 정취와 독특한 매력이 가득한 일본의 소도시로 눈을 돌려보세요. 90일 무비자 제도로 더욱 가까워진 일본, 그중에서도 특별한 이야기를 품고 있는 숨은 여행지 세 곳을 초보 여행자의 눈높이에 맞춰 완벽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일본 소도시 여행은 대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느긋한 시간의 흐름, 현지인들의 따뜻한 미소, 그리고 소박하지만 깊은 맛을 선사합니다. 이 글에서는 전통과 현대가 아름답게 공존하는 '가나자와',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다카마쓰', 그리고 문학과 온천의 향기가 가득한 '마쓰야마'의 숨은 매력을 샅샅이 파헤쳐 봅니다. 여행 준비부터 현지 꿀팁까지, 이 글 하나면 당신도 소도시 여행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 1. 작은 교토, 예술과 미식의 도시 '가나자와'

이시카와현의 현청 소재지인 가나자와는 '호쿠리쿠의 작은 교토'라 불릴 만큼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의 피해를 거의 입지 않아 옛 모습이 잘 보존된 찻집 거리와 무사 저택 거리가 고스란히 남아있죠. 동시에 현대적인 감각의 21세기 미술관이 조화롭게 자리하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 가나자와, 이것만은 놓치지 마세요

  • 겐로쿠엔 (兼六園): 일본 3대 정원 중 최고로 꼽히는 곳입니다. '여섯 가지 뛰어난 경치를 갖춘 정원'이라는 이름처럼, 넓은 연못과 언덕, 다양한 수목이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절경을 선물합니다. 특히 겨울철 눈의 무게로부터 소나무 가지를 보호하기 위해 설치하는 '유키즈리(雪吊り)'는 가나자와 겨울의 상징적인 풍경입니다.
  • 히가시차야가이 (ひがし茶屋街): 격자무늬 창과 목조 건물이 늘어선 오래된 찻집 거리입니다. 기모노를 빌려 입고 거리를 거닐면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금박 아이스크림을 맛보거나, 전통 공예품 가게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 (金沢21世紀美術館): 둥근 유리 건물 외관부터 인상적인 현대 미술관입니다.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야외 설치 작품과 교류 존이 많아 미술에 관심이 없더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레안드로 에를리치의 '수영장'은 물속에 있는 듯한 신비로운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최고의 포토 스팟입니다.
  • 오미초 시장 (近江町市場): '가나자와의 부엌'이라 불리는 활기 넘치는 시장입니다. 동해에서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하며, 즉석에서 맛보는 가이센동(해산물 덮밥)과 스시는 최고의 맛을 자랑합니다. 굴이나 가리비 구이 등 길거리 음식을 즐기며 시장의 생동감을 느껴보세요.

💡초보자를 위한 가나자와 여행 팁

가나자와 시내 주요 관광지는 '가나자와 루프 버스' 1일 승차권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돌아볼 수 있습니다. 동쪽 출구 버스 터미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어 교통비 걱정을 덜어줍니다. JR패스 소지자는 JR 버스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노선을 확인해보세요!

🍜 2. 예술의 섬과 우동의 본고장, '다카마쓰'

세토내해의 온화한 기후 속에 자리한 다카마쓰는 '우동현'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사누키 우동의 본고장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다카마쓰의 매력은 우동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현대 예술의 성지로 불리는 '나오시마'를 비롯한 여러 예술의 섬으로 향하는 관문이자, 일본 최고의 정원으로 꼽히는 리쓰린 공원을 품고 있는 다채로운 도시입니다.

🏝️ 다카마쓰, 예술과 미식을 탐험하는 법

  • 리쓰린 공원 (栗林公園): '한 걸음마다 풍경이 바뀐다'는 '일보일경(一歩一景)'의 정수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미슐랭 그린 가이드에서 별 3개를 받을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자줏빛 시운산을 배경으로 6개의 연못과 13개의 언덕이 그림처럼 펼쳐집니다. 나룻배를 타고 뱃사공의 설명을 들으며 공원을 유람하는 '와센(和船)' 체험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 나오시마 (直島) & 테시마 (豊島): 다카마쓰 항에서 페리로 약 1시간이면 닿는 예술의 섬입니다. 쿠사마 야요이의 '노란 호박'으로 유명한 나오시마에는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지추 미술관, 베네세 하우스 뮤지엄 등이 자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테시마 미술관은 물방울의 움직임만으로 경이로운 예술을 보여주니, 두 섬 중 하나는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우동 투어: 다카마쓰에 왔다면 1일 3우동은 기본! 택시를 대절해 현지인만 아는 우동 맛집을 찾아다니는 '우동 택시' 투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저렴한 셀프 우동집부터 쫄깃한 면발을 자랑하는 명점까지, 다양한 사누키 우동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 다카마쓰 중앙 상점가 (高松中央商店街): 일본에서 가장 긴 아케이드 상점가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쾌적하게 쇼핑과 미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효고마치, 가타하라마치, 마루가메마치 등 8개의 상점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지 맛집과 잡화점, 드럭스토어가 가득해 시간 가는 줄 모를 겁니다.

핵심 포인트: 나오시마, 테시마 등 섬으로 들어가는 페리 시간표는 반드시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주말이나 예술제 기간에는 배편이 빠르게 매진될 수 있으니,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왕복 배편 시간을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문학과 온천의 도시, '마쓰야마'

시코쿠 최대 도시인 마쓰야마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도고 온천'과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 '도련님(봇짱)'의 배경이 된 곳으로 유명합니다. 고풍스러운 온천가와 웅장한 마쓰야마성, 그리고 도시 곳곳에 남아있는 문학의 흔적이 어우러져 여유롭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 마쓰야마에서 찾는 힐링과 낭만

  • 도고 온천 (道後温泉): 약 3,0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최고의 온천입니다. 특히 상징적인 건물인 '도고 온천 본관'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등장하는 목욕탕의 모티브가 된 곳으로, 오랜 보수 공사를 마치고 2024년 7월 전면 재개장하여 다시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별관인 '아스카노유', '츠바키노유'도 각각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 마쓰야마 성 (松山城): 시내 중심 해발 132m의 산 정상에 우뚝 솟은 성입니다. 일본에 12개밖에 남지 않은, 에도 시대 이전에 지어진 천수각을 가진 귀한 성 중 하나입니다. 리프트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마쓰야마 시내와 세토내해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 봇짱 열차 & 가라쿠리 시계 (坊っちゃん列車 & からくり時計): 소설 '도련님'에 등장하는 증기기관차를 복원한 '봇짱 열차'는 마쓰야마 시내를 누비는 명물입니다. 도고 온천 역 앞에는 30분~1시간 간격으로 소설 속 등장인물들이 나타나는 '가라쿠리 시계'가 있어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 오카이도 상점가 (大街道商店街): 마쓰야마 최대의 번화가로, 마쓰야마 성 바로 아래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에히메현 특산품인 귤(미캉)을 이용한 주스, 젤라또, 잼 등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10 Factory'는 필수 코스입니다.

놓치면 후회할 꿀팁! 🍊 마쓰야마가 속한 에히메현은 일본 최대의 귤 생산지입니다. 길거리 수도꼭지에서 귤 주스가 나온다는 말이 있을 정도죠! 오카이도 상점가나 도고 온천 상점가에서 신선한 귤 주스나 젤라또를 꼭 맛보세요. 품종별로 당도와 산미가 달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익숙함을 벗어나 낯선 곳으로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새로운 설렘과 발견을 안겨줍니다. 도쿄나 오사카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일본의 진짜 얼굴을 소도시에서 만나보세요. 고즈넉한 거리에서 현지인의 일상을 엿보고, 정성 가득한 음식을 맛보며, 나만 아는 풍경을 마음에 담는 시간은 분명 당신의 여행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지금 바로, 당신의 특별한 일본 소도시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